개인정보 처리방침

LG U+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주식회사 LG U+(이하 '회사')는 '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’ 및 '개인정보보호법' 등 관련 법령과 '개인정보의 기술적 ·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’, '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'을 준수하고 있으며,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‘개인정보처리방침’을 공개합니다.

  • 1. 총칙

    • (1)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,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· 문자 · 음성 ·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말하며,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, 가명 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 ·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(이하 '가명정보') 도 개인정보에 포함됩니다.
    • (2) 회사는 U+원격지원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    • (3) 회사는 U+원격지원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U+원격지원 홈페이지(https://support.uplus.co.kr/) 로그인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.
    • (4) 회사는 U+원격지원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  • 2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, 보유 및 이용기간

    • (1)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·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.
    • (2) 회사는 다음 각호의 U+원격지원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.
      개인정보 수집 항목 목적 보유기간
      [필수] 서비스 이용자 이름 서비스 이용자 등록 데이터 복구 요청, 요금정산 및 과 ·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 완납 후 6개월
      [필수] 서비스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,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자 관리, 이용에 관한 정보 전달, 비밀번호 분실 시 확인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긴급 사항 안내
      [필수] 가입자명, 주소, 사업자등록번호(개인사업자), 생년월일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

      1)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· 서비스 가입, 변경 및 해지, A/S,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· 청구지 발송,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, 요금추심 등

      2) 고객 관리: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
      해지 시까지
      [신용카드 결제 이용 시 필수] 가입자명, 카드주명, 생년월일, 전화번호, 카드번호, 카드사명, 카드유효기간, 청구금액 신용카드 결제
      [환불신청 시 필수] 생년월일, 계좌번호, 환불금액 요금 출금 및 환불
      [자동이체 출금 및 계좌인증 시 필수] 가입자명, 예금주 이름, 생년월일, 전화번호, 계좌번호, 청구금액, 출금금액 자동이체 출금(의뢰정정 포함) 및 계좌인증
      [지로 수납 시 필수] 가입자명, 청구금액 지로 수납
      [자동이체 신청 시 필수] 가입자명, 생년월일, 계좌번호 자동이체 계좌 유효성 인증
    • (3)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,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)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.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.
        •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: 10년(상법)
        •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: 5년(상법)
        • ③ 고객의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전화번호, 주소, 요금납부내역(청구액, 수납액, 수납일시, 요금납부 방법 등),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: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(국세기본법)
        •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    •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공급 시부터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    •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    •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    •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        • ⑨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,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: 3개월(통신비밀보호법)
      • 2)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
      • 3)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,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
      • 4) 위와 같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U+원격지원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.
  • 3. 개인정보 수집방법

   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,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, 회사의 유 ·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, 전화(SMS, MMS를 포함), 우편, 이메일, 팩스,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
  • 4.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

    • (1) 회사는 U+원격지원 이용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·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·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    • (2)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  • 5. 개인정보 제3자 제공

    • (1)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, 이용약관,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·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,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  • (2) 국세기본법, 지방세법, 통신비밀보호법,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소비자기본법, 한국은행법,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(1)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.
    • (3)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,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,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·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보유 / 이용기간
      ㈜삼성카드, ㈜국민카드, ㈜BC카드, ㈜신한카드, ㈜현대카드, ㈜씨티카드, ㈜롯데카드, ㈜외환카드, ㈜금융결제원, ㈜KSnet, ㈜KICC(한국정보통신), KOCES(한국신용카드결제), ㈜토스페이먼츠 가입자명, 가입자의 생년월일 및 전화번호, 카드주명, 청구금액, 카드번호, 카드사명, 카드유효기간 신용카드 결제 고객 (이용 고객에 한하여 필수 제공) 해지 시까지
      ㈜KSnet, ㈜토스페이먼츠 생년월일, 계좌번호, 환불금액 요금 출금 환불 (신청 고객에 한하여 필수 제공)
      ㈜농협은행, ㈜국민은행, ㈜우리은행, ㈜신한은행, ㈜ 하나은행, ㈜기업은행, ㈜제일은행, ㈜외환은행d ㈜부산은행, ㈜대구은행, ㈜광주은행, ㈜경남은행, ㈜씨티은행, ㈜HSBC, ㈜제주은행, ㈜신협, ㈜상호신용금고, ㈜산업은행, ㈜새마을금고, ㈜수협, ㈜전북은행, ㈜신한금융투자, ㈜ 금융결제원, ㈜대신증권, ㈜동부증권, ㈜유안타증권, ㈜메리츠층권, ㈜미래에셋증권, ㈜부국증권, ㈜삼성증권, ㈜신영증권, ㈜우리투자증권, ㈜유진투자증권, ㈜키움증권, ㈜하나대투, ㈜하이투자, ㈜한국투자증권, ㈜한화증권, ㈜현대증권, ㈜HKC, ㈜SK증권, ㈜토스페이먼츠 등 가입자명, 가입자의 생년월일 및 전화번호, 예금주명, 계좌번호, 청구금액, 출금금액 자동이체 출금(의뢰정정 포함) 및 계좌인증(이용 고객에 한하여 필수 제공)
      ㈜금융결제원, ㈜토스페이먼츠 가입자명, 청구금액 지로 수납 (이용고객에 한하여 필수 제공)
      ㈜금융결제원, ㈜토스페이먼츠 가입자명, 생년월일, 계좌번호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 (이용고객에 한하여 필수 제공)
  • 6. 개인정보 처리위탁

    • (1)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· 보관 · 처리 · 이용 · 제공 · 관리 · 파기 등(이하 "처리")을 위탁하고 있습니다.
    • (2)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,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,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, 위탁기간,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.
    • (3)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,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      수탁사 위탁업무내용
      ㈜LB휴넷 고객상담, 고객관리, 개통 및 장애처리
      ㈜미디어로그 U+원격지원 서비스 개통, 기술지원, 고객상담, 전산시스템 운영 및 개발
      ㈜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인증
  • 7. 개인정보보호책임자

   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
    • - 성명: 홍관희
    • - 전화: 1544-0010,101,114(이동전화)
    • - 메일: privacypol@lguplus.co.kr
    • - 성명: 문찬오
    • - 전화: 1544-0010,101,114(이동전화)
    • - 메일: privacy@lguplus.co.k
  • 8.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·운영 및 그 거부방법

    • (1) 쿠키(cookie)란?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.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,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    또한,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. 웹 브라우저 상단의 "도구 >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,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. 단,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,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(2)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. 회사의 쿠키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① 로그인 시 아이디 입력을 반복적으로 하지 않고 자동 입력 (사용자 선택 시)
      • ② 로그인 상태를 확인하여 서비스를 지속 이용
    • (3) 별도 보관기간이 안내되지 않은 쿠키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브라우저의 종료 또는 로그아웃 시까지입니다.
  • 9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

    • (1) 기술적 조치

    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
      • 1) 접속기록의 위 ·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2)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.
      • 3)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,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4)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(SSL 등)를 채택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5)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    • (2) 관리적∙물리적 조치

    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관리적∙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      • 1)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,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2)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·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  •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, CRM(마케팅 등) 업무를 수행하는 자
        •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
        •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
      • 3)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.
      • 4)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5)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.
      • 6)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.
      • 7) 회사는 가명정보처리에 대한 기록을 작성 보관하고 있습니다. 또한 가명정보 활용시 추가정보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· 관리하고 있으며, 가명정보와 불법적으로 결합되어 재식별에 악용되지 않도록 접근권한을 분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8)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.
      • 9)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.
      • 10)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, 유출, 변조,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.
  • 10. 개인정보 열람청구 및 수집 · 이용 ·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

    • (1)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, 개인정보의 이용 · 제공내역, 수집 · 이용 ·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 · 삭제,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고객의 요구에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
    • (2) 고객은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고객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  •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: 고객센터
      • 연락처 : 1544-7003, cs@onnet21.com
    • (3)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· 이용 · 제공에 대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. 동의철회는 U+원격지원 서비스 관리자가 기본설정 > 조직관리 에서 사용자 "삭제"를 클릭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,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.
      • 개인정보 동의 철회 접수처리 : 고객센터
      • 연락처 : 1544-7003, cs@onnet21.com
    • (4) 회사는 대리인이 열람 ·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.
    • (5)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고,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,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고객정보의 변경을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.
    • (6)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,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(7)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·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, 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상 고객의 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,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제한 ·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(복사비 등)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12.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

    • (1)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,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    • (2)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,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1) 이메일 : cs@onnet21.com
      • 2) 전화번호 : 1544-7003
      • 3) 전화상담 : 평일 09:00 ~ 18:00
    • (3)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,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,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)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: 전화 118 / 이메일 privacy@kisa.or.kr / 홈페이지 http://privacy.kisa.or.kr
      • 2)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: 국번없이 1301 / 홈페이지 www.spo.go.kr
      • 3) 경찰청 사이버수사국: 전화 182 / 홈페이지 https://ecrm.police.go.kr
  • 13. 고지의 의무

    회사의 U+원격지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3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,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홈페이지의 "공지사항"란을 통해 고지합니다.
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: 2024.03.01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: ver.1.